컨텐츠 시작

소식/자료

학술연구정보

[수학연] 산업수학 점화 프로그램 사업단 선정에 관하여

관리자 hit 1146 date 2015-06-15

존경하는 수학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여러분께서 성원해 주신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이하 수학연)의 “산업수학 점화 프로그램 공모”는 예정대로 6월 8일에 접수를 마감했습니다. 산업수학 점화의 중요성에 공감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프로그램 공모에 계획서를 제출한 사업단은 28개이고, 요청한 사업비 총액은 약 100억원입니다. 그런데 수학연이 산업수학 점화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는 예산은 27억원으로 제한되어 있어서 무척 아쉽습니다.

  

우수한 제안서가 많아서 지원할 사업단을 선별하고 예산을 조정하는 과정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겠지만, 수학연은 공정하고 우수한 평가단을 구성해서 산업수학 점화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사업단들을 선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첨단 과학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선도형 경제를 구현하기 위해서 우리 사회는 수학을 더 많이 활용해야 합니다. 정부의 산업수학 진흥책은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번 산업수학 점화 프로그램 공모에 참여한 사업단들의 다양한 산업수학 점화 계획들은 우리 수학계가 수학의 실용성과 창의성을 강조하며 삶의 질 향상에 적극적으로 공헌하려는 의지와 역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급변하고 있는 사회에서는 당장 필요한 능력만 갖춘 인재는 10여년 후에 역할을 잃고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은 미래의 더 발달한 과학기술에 기반을 둔 환경에서도 창의성을 발휘하며 적응할 수 있는 미래 인재를 길러야 합니다. 수학이 이런 도전적인 교육 목표에 가장 적합한 학문입니다. 산업수학을 통해서 이런 인재를 육성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수학연의 산업수학 점화 프로그램을 성원해 주신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늘 건강하시길 빕니다.

 

김동수 드림

국가수리과학연구소장

  

첨부파일
#File : 산업수학점화150615.pdf (58.7 KB / Down : 41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