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시작

소식/자료

학술연구정보

국제학술지《Nonlinear Functional Analysis and Applications》 SCOPUS 등재

관리자 hit 1417 date 2017-03-24

경남대학교 김종규 교수가 주관, 발행하는 국제학술지 《Nonlinear Functional Analysis and Applications (이하 NFAA)》가 세계에서 손꼽히는 초록 인용 데이터베이스인 SCOPUS에 등재되었다.
SCOPUS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 전문 출판사 엘스비어(ELSEVIER)에서 우수한 저널만을 모아 관리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00여 출판사의 과학, 기술, 의학, 사회과학 분야 18,000여 종 이상의 저널을 수록하고 있다.

   
《NFAA》는 경남대학교 수학교육과 김종규 교수를 편집위원장으로 하여 지난 1996년 창간호를 발행한 이래 올해 제22권 1호를 발행하였으며, 지금까지 발행한 논문의 수는 1,000여 편에 달한다. 미분방정식, 적분방정식, 최적화이론, 수치해석, 변분부등식, 부동점이론 등의 비선형 함수해석학 분야의 투고 논문을 대상으로 70여 명의 편집위원과 동료심사를 통해 게재를 결정해 오고 있으며, 수학교육과와 기초과학연구소에서 인쇄 등의 지원을 받고 있다.

  

《NFAA》는 세계 수학의 양대 산맥인 미국수학회(American Mathematical Society)와 유럽수학회(European Mathematical Society)의 인용 색인 데이터베이스인 ‘Mathematical Reviews’, ‘Zentralblatt Mathematik’에도 등재된 바 있다.

   
김종규 교수는 “학회에서 발행하는 저널을 제외하고, 개인이 발행하는 학술지로서는 국내 처음으로 SCOPUS에 등재돼 더 의미가 있고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