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시작

소식/자료

학술연구정보

한국여성수리과학회, “KWMS-NC소프트 젊은여성수학자”상 제정

관리자 hit 1342 date 2017-03-24

‘한국여성수리과학회(KWMS, 회장:최영주(포스텍))’와 ‘(재)엔씨소프트 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이 협약을 맺어 전도유망한 젊은 여성수학자에게 수여하는 “KWMS-NC소프트 젊은여성수학자”상을 제정하기로 하였다.

  
이 상의 제정 목적은 수리과학 연구 및 개발 업적으로 수학 발전에 기여한 잠재력 있는 만 40세 이하의 한국 여성수학자를 발굴하여 차세대 리더로 성장시키는 것에 있다.

 
기업의 후원으로 여성 과학자에게 주는 국내외 대표적인 상으로는 생명과학분야의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과 미국여성수학회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후원으로 수학의 특정분야 전공 최우수 젊은 여성 수학자들에게 수여하는 AWM-마이크로소프트 연구상이 있다.

  
한국여성수리과학회(http://kwms.or.kr) 에서 제정한 “KWMS-NC소프트 젊은여성수학자”상 은 순수수학, 응용수학분야에서 우수한 잠재력을 지닌 젊은 여성수학자를 각계에서 추천받아 공정한 심사를 거친 후 2017년 6월 22-23 양일간 포스텍에서 열리는 한국여성수리과학회 연례 국제 학술대회에서 최초로 수여할 계획이다. 

  

“KWMS-NC소프트 젊은여성수학자”상 제정으로 우수한 젊은 여성 수학자를 발굴함은 물론 여성수학자에 대한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고 수학 분야의 탁월한 여성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