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존경하는 수학 및 수학교육 학술단체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수학관련단체총연합회 회장 박종일입니다.

한국수학관련단체총연합회는(이하 '한국수총') 21세기를 맞이하면서 한국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여러 수학 관련 문제의 현안을 해결하여 내실을 도모함으로써 수학 기반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더불어 수학 관련 학술단체의 공동 발전을 이루고자 10여개의 회원단체들이 모여 2008년 3월에 설립하였습니다.

한국수총은 수학의 연구와 교육에 관한 국가적 차원의 정책공조 및 역할 확대라는 큰 비전을 갖고, 정책연구, 포럼 및 정책과제 등을 통하여 한국 수학의 연구와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확립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제도와 정책들이 올바르게 설정되도록 정부 및 사회와 공조하는 구심체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수학교육, 이론 및 응용연구, 산업수학 및 정책연구 등이 한국수총에서 함께 지원하고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영역입니다.

이 모든 과제들이 잘 실현될 수 있도록 한국수총은 물론, 각 학회의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지혜가 필요합니다. 특히, 우리 산업구조가 4차 산업혁명과 첨단 과학기술 중심으로 급격히 전환되면서 수학의 역할과 영향력은 획기적으로 증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환경속에서 수학이 기초학문으로써 더욱 깊고 넓게 성장하고 국가발전에 핵심적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한국수총은 열정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각 학회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수학관련단체총연합회 회장 박 종 일
Copyright ⓒ 2018. 대한수학회(Korean Mathematical Society). / Tel : 02-565-0361 / Fax : 02-565-0364 / E-mail : kms@kms.or.kr
06130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길 22 한국과학기술회관 1관 1109호 / 사업자등록번호 : 105-82-04272 / 대표자 : 박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