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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시는 글 

합리적인 교육과정의 구성은 거시적으로는 국가발전의 지속이라는 측면에서, 그리고 미시적으로는 개별적인 학생들의 행복추구를 위한 미래설계의 구축이라는 측면에서 무척 중요합니다. 그리고 수학교육의 강화는 현재와 같이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의 교육과정 개정에서는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전 세계 주요 선진국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수학교육을 한층 강화하였음은 주지의 사실이며, 이는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창의력 개발 등 미래인재양성 교육의 핵심적인 목표에 수학교육이 매우 적합함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에서는 학생들의 학습부담 경감과 사교육 감소라는 목표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수학교육이 약화되어 왔으나 기대했던 목표와는 상반된 결과가 나타났음이 여러 조사를 통해 확인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학생들의 전반적인 수학적 소양은 감소되었으며 특히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문·이과 통합 정책에 따라 이공계에 진학하는 학생들에게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대학수학능력의 저하는 매우 우려되는 형편입니다. 이에 대한수학회, 대한수학교육학회, 한국수학교육학회는 공동으로 ‘2022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핵심 쟁점과 우려’라는 주제 하에 수학교육포럼을 개최하여 수학/수학교육학계의 의견과 학교 현장의 상황을 전달하고자 하오니 관심있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